클래스와 객체의 정의와 용도
클래스란 '객체를 정의해놓은 것' , '객체의 설계도 또는 틀'
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되며, 객체는 클래스에 정의된대로 생성된다.
▶ 클래스의 정의 –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이다.
▶ 클래스의 용도 –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된다.
▶ 객체의 정의 – 실제로 존재하는 것. 사물 또는 개념.
▶ 객체의 용도 – 객체의 속성과 기능에 따라 다름.
클래스 | 객체 |
제품 설계도 | 제품 |
TV설계도 | TV |
붕어빵기계 | 붕어빵 |
Tv클래스 설계도
'JAVA > 객체지향프로그래밍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메서드 (0) | 2021.06.20 |
---|---|
[JAVA] 변수와 메서드-변수 (0) | 2021.06.19 |
[JAVA] 객체 배열 (0) | 2021.06.18 |
[JAVA] 객체와 인스턴스 (0) | 2021.06.18 |
[JAVA] 객체지향언어 (0) | 2021.06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