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/객체지향프로그래밍1

[JAVA] 객체와 인스턴스

prize1209 2021. 6. 18. 02:00

1. 객체와 인스턴스

객체(object):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 용어

인스턴스(instance):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(예: Tv인스턴스)

 

클래스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과정을 클래스의 인스턴스화라고 하며, 어

떤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그 클래스의 인스턴스라고 한다. 

 

설계도 클래스를 가지고 제품 인스턴스(객체)를 만드는 것을 인스턴스화라고 한다.

예를 들어, '책상은 책상 클래스의 인스턴스'다 라고 하는 것이다.  

 

 

 

 

2. 객체의 구성 요소-속성과 기능

객체는 속성과 기능으로 이루어져 있다.

- 객체는 속성과 기능의 집합이며, 속성과 기능을 객체의 멤버(member, 구성요소)라고 한다.

 

속성은 변수로, 기능은 메서드로 정의한다.

- 클래스를 정의할 때 객체의 속성은 변수로, 기능은 메서드로 정의한다.

 

 

 

 

power()의 'power= !power;' 이 문장에서 power의 값이 true면 false로, false면 true로 변경하는 일을 한다. 

power의 값에 관계없이 항상 반대의 값으로 변경해준다. 

if문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다.

 

if(power)          //if(power==true)

    power = false; 

else 

    power = true;

 

'JAVA > 객체지향프로그래밍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JAVA]메서드  (0) 2021.06.20
[JAVA] 변수와 메서드-변수  (0) 2021.06.19
[JAVA] 객체 배열  (0) 2021.06.18
[JAVA] 클래스와 객체  (0) 2021.06.18
[JAVA] 객체지향언어  (0) 2021.06.1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