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객체와 인스턴스
객체(object):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 용어
인스턴스(instance):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(예: Tv인스턴스)
클래스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과정을 클래스의 인스턴스화라고 하며, 어
떤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그 클래스의 인스턴스라고 한다.
설계도 클래스를 가지고 제품 인스턴스(객체)를 만드는 것을 인스턴스화라고 한다.
예를 들어, '책상은 책상 클래스의 인스턴스'다 라고 하는 것이다.
2. 객체의 구성 요소-속성과 기능
▶ 객체는 속성과 기능으로 이루어져 있다.
- 객체는 속성과 기능의 집합이며, 속성과 기능을 객체의 멤버(member, 구성요소)라고 한다.
▶ 속성은 변수로, 기능은 메서드로 정의한다.
- 클래스를 정의할 때 객체의 속성은 변수로, 기능은 메서드로 정의한다.
power()의 'power= !power;' 이 문장에서 power의 값이 true면 false로, false면 true로 변경하는 일을 한다.
power의 값에 관계없이 항상 반대의 값으로 변경해준다.
if문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다.
if(power) //if(power==true)
power = false;
else
power = true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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